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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클래스와 인터페이스]아이템20. 추상 클래스보다는 인터페이스를 우선하라

미로처럼 2024. 10. 11. 14:4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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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반적으로 다중 구현용 타입으로는 이터페이스가 가장 적합하다. 복잡한 인터페이스라면 구현하는 수고를 덜어주는 골격 구현을 함께 제공하는 방법을 꼭 고려해보자. 골격 구현은 '가능한 한' 인터페이스의 디폴트 메서드로 제공하여 그 인터페이스를 구현한 모든 곳에서 활용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. '가능한 한'이라고 한 이유는, 인터페이스에 걸려 있는 구현상의 제약때문에 골격 구현을 추상 클래스로 제공하는 경우가 더 흔하기 때문이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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